ID     
  PW     
 
 
 
 
 
☞환율동향보기

어학연수 준비 절차 캐나다 비자 / 여권 연수비용 미리보기
학교 선택시 유의사항 숙소(홈스테이)선정 정보 숙소(아파트)선정 정보
 
 연수비용 미리보기 ( Seeing training cost previously )
 
  아무리 아끼고 절약한다고 해도 한국보다 돈에 대한 환률이 높으니까, 이래저래 돈드는 일이 많아서요, 월말 계산을 해보면 "헥! 먹는데 이렇게 많이 들었어?" , "허걱 교통비가 이정도로 들었나?" 할정도로 이래저래 나가는 비용이 많을거예요.

벤쿠버에 처음 오신 분들께서는 어떤 물건을 하나 살때 "캐나다 $1=약\1,100 이니까.. 계산을 해보고.. 헥! 한국돈으로 이렇게 비싸?!" 라고 생각하시며 일일이 한국돈으로 환산을 해보며 생활을 하시는데요..

생활을 해본 결과 그렇게 계산해보며 생활을 하다가는 정말 머리만 아파요..
캐나다에 오셨으니 캐나다 가격에 맞게 생각을 하셔야지요. 껌 한통 가격이 $1.50 정도 하니깐 대충 캐나다 물가를 상상해 보세요~

자! 학비 뿐만이 아닌 이런 저런 돈을 아끼고 꼭 필요한데 사용해서 최대한 알뜰한 유학 생활을 해 보자구요!

학비에 대해서...

 
  학비가 비싼 학교일수록 좋은 학교다! 이 생각은 잘못된 생각이지요.

물론 학교의 시설이나 편의 시설 등등 조금은 차이가 나겠지만 미리 듣는 정보에 의한 학교 선택으로 저렴하고 자신에게 맞는 학교 선택을 하자구요~
저희가 알아본 바로는 대도시의 평균 학비는 월 캐다다 달러 $1,000~$1,200 정도가 되더군요.
모집학생수를 제한하는 Quota제를 실시하는 학교의 경우 는 캐나다 달러 약 $1,200 이 넘더라구요.

학교마다 등록기간에 따라 약간의 행사나 추가 할인을 실시 하기 때문에요 그런 정보를 잘 이용하시는것도 학비 를 아끼는데 중요한 정보가 되겠죠~

학교를 등록했을때 먼저 원하시는 학교에 계약금 ( Deposit ) 을 내게 됩니다.
계약을 파기했을때는 돌려 받지 못하는 돈이니까요. 잘 생각해서 학교 결정을 하셔야 한다구요~


일단 wowcan.com 에서는 이런 모든 정보를 현지 학생들과 24시간 받아 회원들께 제공하는 서비스를 하고 있으니까요. 언제든 문이 열려있는 wowcan.com 으로 오세요~^^*

홈스테이와 아파트 가격 에 대해 알아보자...

 
  일단 홈스테이 생활을 하신다면 잠을 주무시게 되는 숙소문제는 해결이 된다고 봐야겠죠?

저희 wowcan.com 에서는 현지의 많은 캐나다 가족들과도 하나의 그룹이 형성되어

많은 친구들의 유학생활에서 아주 중요한 홈스테이 정보를 수시로 업그레이드 하고 있으며 언제나 wowcan.com 홈페이지에서 확인과 선택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대부분의 유학생의 경우 영어회화의 습득이나 이곳 가족생활의 적응을 하기 위해 홈스테이를 많이 선택 하시는데요. 홈스테이의 장점은 위에서도 말씀 드린바와 같이 이곳 캐내디언 가족들의 생활 과 함께 영어의 습득, 혼자 지내는 외로움보다 가족들과 함께 있는 마음속 따뜻함 등을 느낄수가 있지요.

저희가 학교와 가장 가깝고 따뜻한 홈스테이를 지정해 드리니까 걱정 하지 마시고요.

홈스테이의 비용은 한달에 캐나다 달러 약 $750~$800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요. 물론 식사도 해결되구요 모든 가구 완비 지요~^^*

  장기간 유학을 하시는분들 은 홈스테이 생활을 하시다가 아파트를 따로 얻어 맘에드는 다른친구들과 생활하는 경우에는 아파트 비용뿐만이 아니라 각종 세금도 분배 해서 내기 때문에 많은 돈을 절약할수 있는 장접이 있지요.

아파트 한달 렌트비는 건물이 언제 지어졌느냐, 나무 건물이냐,콘크리크건물이냐, 쳔의시설이 어떻게 되느냐 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 이랍니다.

스튜디오 라고 해서 방과 부엌이 붙어있고 하나 있고 욕실 이 딸려있는 아파트 인경우 캐나다 달러 $1,000~1,200 정도구요

방하나에 거실하나 부엌 욕실 이 있는 아파트 는 캐나다 달러 약 $1,500~1,600 정도가 보편적이랍니다..

한국과 같은 그런 아파트를 생각하고 오시면 정말 많이 실망하세요~ 이곳은 대부분이 20년이 넘은 아파트들을 수리하고 또 수리해서 사용을 한답니다. 그점 생각을 먼저 하세요.

아파트로 들어가시게 되면 여러가지 생활집기들을 따로 구입하셔야 하는 부담감이 있는데요. 간혹 이곳에서 살던 다른 유학생들이 자신들이 사용하던 가구와 식기 전기기구 들을 모두 함께 아파트 를 렌트를 넘기고 가는 분들도 계신데요. 그런 아파트에 들어가게 되면 훨씬 집기를 사러다니는 시간과 비용의 부담을 줄일수가 있지요.

대학부설의 기숙사의 경우에는 학비와 함께 기숙사 비용을 먼저 내야 하는데요.비용은 캐나다 달러 월 $450-500 정도가 일반적이이구요 구내식당인 Cafeteria에서 식사를 사먹을 수가 있으며 Kitchen시설이 있는 기숙사는 직접 재료를 구입해서 음식을 해먹을 수도 있습니다.
많은 나라의 학생들과 대화의 창을 연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회화가 조금은 되고 적응력이 정말 좋은 분의 경우에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철저한 개인생활을 원한다! 난 다른 가족과는 살 생각이 전혀 없다!" 라고 생각하시면 아파트를 렌트 하시구요~ 그게 아니라면 전 따뜻하고 색다른 경험을 할수 있는 홈스테이도 좋을 듯 싶어요~^^*

생활비에 대해서 알아보자...

  혼자서 생활하시게 되면 아시겠지만 이래저래 나가는 돈이 만만치 않지요?
이곳의 먹거리는 대부분 커다란 할인 슈퍼 나 중국인 할인 슈퍼 에서 구입을 하시는 것이 한국과는 비교가 않되겠지만 조금 저렴하게 구입을 하실수가 있어요.

한국과 비교를 궂이 한다면 맨 위에서도 말씀 드린바와 같이 껌값이 "캐나다 달러 $1=약\1,100" 이니까요. 비교를하시면 좀 쉬우실거예요.

이곳 캐나다는 세계 많은 사람들이 모여 사는 특징이 있는 도시인 만큼 세계 많은 종류의 먹거리가 많기로도 유명하답니다. 인도,맥시코,한국,베트남,태국,일본,중국 헥헥~ 많은 음식중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음식점은 당연 한국 음식점이 되겠네요. 메뉴를 보면 한국보다 약 1.5배 ~ 2배 정도 더 비싸다고 생각을 하세요.

싸고 맛있는 음식중에 베트남 국수도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메뉴중 하나예요. 국수 한그릇에 약 $7 정도 하네요~

이곳 생활비를 정말 아껴 쓸수 있는 방법은 아파트에 사시게 되는분은 직접 요리를해서 드시는편이 절약의 방법이예요. 요리솜씨도 늘고 이곳은 농산물은 대체로 한국보다 싸니까 .. 고기류 도요..록키 알버타 에서 온 쇠고기 아시죠? 맛 죽이고 값도 저렴해요.

홈스테이를 하시는분들은 집에서 일단 세끼가 해결되는 집이 많으니까. 따로 돈들 걱정은 않하셔도 될것 같구요.

이곳에선 밖에서 먹는 밥이나 술 특히 술의 경우는 서비스 비용 이 만만치 않아서 친구들끼리 소주한병에 $10 (식당에선 $15) 이니까 기분내려 소주 몇병에 안주까지 하려면 기본이 캐나다 달러 $50 이상이예요. (이곳에선 소주가 한국의 양주니까요.) 담배 한보루 가격도 거의 캐나다 달러 $80 (정말 허걱 입니다.)

여기 캐네디언 나이트클럽 이나 Pop 의 경우 백주 한잔에 종일 이야기 하며 즐겨도 한사람당 $10 정도면 되는 곳이 많이 있으니까요. 원하시면 잘 알려 드릴께요~

술 담배만 끊어도 이곳에선 돈 아끼게 되는 지름길로 접어드는 것이죠~^^*

좀더 자세한 물가에 대해 알고 싶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 현지 친구들과 연결해서 더욱 자세한 내용 알수 있게 해 드릴께요~^^*
항공권과 보험비 에 대해서 알아보자...

 
  7~8월 은 록키 관광객 과 12월~1월 까지는 스키 관광객으로 캐나다행 비행기표를 구하기가 매우 어려울때예요. 그렇기때문에 어학연수 준비시 학교개강 날짜가 결정되면 빠른시일내에 비행기표를 티켓팅 해놓으시는 것이 필수예요.

비행기 표는 시즌마다 틀리기 때문에 그때그때 알아보셔야 하는데요.
wowcan.com 에 문의를 하시면 시즌별로 가장 저렴한 비행기표를 예약해 드릴수 있으니 참고 하시고요.

보험의 경우는 캐나다 그러니까 ( British Columbia ) 내에서의 보험 가입은 한국에서 보험을 들고 유학을 가시는 것보다 훨씬 비싼 요금을 내야 하기 때문에 한국내에서 보험을 들고 유학을 떠나시는 것이 유리해요. 유학생 보험에 대해서는 유학생 보험 란에 자세하게 설명해 놓았으니까. 꼭 참고 하세요!

그밖에 지출되는돈...

  캐나다에는 수도세를 내지 않습니다. 발전 시설이 그만큼 많이 되어 있고 지하수를 사용하는 곳도 많죠. 또한 이온으로 물을 소독하기 때문에 한국물 처럼 하얗게 생기는 수돗물 소독약 색깔도 찾아 볼수 없답니다.

단, 아파트 사시는 분들께서는 전기세 는 내셔야 하구요. 전화세, 유선방송비,등등 한국과 유사 하답니다. 참 오물세 이런건 없어요~

대충 유학 비용에 대해 이런 저런 말씀은 드렸지만 대략 생활하는 돈이 이정도 되겠구나~ 일 뿐이지 직접 체험하지 않고서는 알기 힘든 생각이지요.

하지만 가면 어떤것이 필요 하겠구나.. 하고 생각해 보시고 wowcan.com 에 오셔서 상담을 해보시면 답이 나올거예요. 상담 꼭 한번 해보시구요~

항상 아껴 쓰는거 잊지 마세요!



     
  Home :: (주)와우캔은? :: 캐나다 취업/학교 후기 :: 묻고 답하기 :: 우리들의 이야기 :: 사이트맵
 
 
Webmaster@wowcan.com

사업자등록번호 220-87-57165 / 노동부국외유료직업소개사업등록번호 제2007-15호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84길 33(역삼동,대우디오빌플러스218호)
대표 : Kim byung jin (Brandon)


ⓒ Copyright 2003 wowca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