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환율동향보기

항공권 구입 유학생 보험 국제전화 할인카드 환전과 송금
국제 학생증 유스 호스텔 국제운전면허증 신용카드
공항 출국 예비군 신고 현지 입국 준비물 챙기기
 
 현지 입국 ( Entarance into country )
 
  에구구~! 허리야.. 10시간이 넘게 비행기 를 타고 오셨으면 정말 힘이 들거예요.

하지만 밴쿠버에 도착하셨다고 해서 다 끝난게 아닌거 아시죠?
밴쿠버에 도착해서 의 입국 심사 및 여러가지 사항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죠~

꽤나 내용이 길지만 입국에 필요한 내용이니까요~ 꼭 읽어보세요.

드뎌! 도착했다 비행기에서 내리기

  밴쿠버에 다 왔다고 너무 들뜨셔서 허둥지둥 내리시지 마시고요 물건은 다 있는지 꼭
확인 해 보시고요 안내 방송에 따라 밴쿠버 현지 시간으로 시간도 좀 바꾸시고
마지막으로 비행기표, 여권 ,입국 심사서 도 잘 있는지 확인 하시고 여유있게 내리세요.
   
입국 심사대에서 입국허가 도장을 찍자!

 
여기서 부터 또 한번의 지겨운 심사가 이루어 집니다.
밴쿠버에서는 한국인이 외국인으로 인정 되고, 다른나라에서 온 사람들을 예네들이 호락호락 자기네 땅에 발 붙이게 하진 않겠죠?

사람들이 나가는 방향으로 CANADA 라는 표지판이 있는 쪽으로 쭈욱 걸어가시면 마지막 에스컬레이터 를 따라 인공 폭포 아래로 내려가시면 밴쿠버 입국 심사대 를 만나게 되요.
줄이 아주 무쟈게~~무쟈게~ 늘어서 있어요. 한국 은 빠르게 일을 진행 시키는 반면 밴쿠버 는 왜이리 느린지.. 뭐 어차피 도착 하셨으니 마음 편하게 갖고 천천히 기다리자구요.

일단 심사대에 도착하게 되면 심사대 직원은 "밴쿠버에는 왜 왔느냐? 얼마나 있을것이냐? 어디서 묶을것이냐? 비싼물건은 구입하지 않았느냐? " 등등 간단한 형식적인 질문을 해요 간단한 영어 니까요 당황하기 마시고 잘 대답하세요 캐나다에서 처음 만나는 외국인이겠네요~?

간혹 심사대에서 영어소통이 않된다 싶은 한국인은 따로 분류하여 10미터 정도 앞에 있는 심사대로 보내요 그리로 가시는 일은 없겠죠? ^^*

도장 "꽝~" 찍어주면 입국을 위한 다음단계 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여기서 부터가 중요해요.

이민국으로 들어가느냐 아니면 무사 통과냐 에 따라서 공항 밖으로 나가는 시간이 길어지거나 짧아지게 되요.

만일 심사대 직원이 그냥 도장만 찍어주면 짐만 찾고 나가게 되지만 만일 이민국으로 가라는 말과 함께 따로 도장을 분류하여 찍으면 이민국으로 가서 한차례 조사를 더 받는답니다.

일단 심사대는 통과 하시겠죠? 그다음단계는 아래는 보세요~
   
아이고오~ 어떤게 내짐이야~ 눈 크게 뜨고, 내짐을 찾자!

  일단 심사대 직원이 이민국으로 들어가라는 말이 나오건 아니건 간에 일단 손수레를 찾은 다음 짐부터 찾으세요. 똑같은 짐들이 무쟈게 많으니까 꼭 자신의 짐인지 확인을 하시고 짐을 가져 가세요.

(자신의 짐을 따로 남 들과 다른게 끈을 매어 둔다든지 하는 방법으로 미리 표시를 해 두시는것도 좋은 방법이겠네요)
   
이민국 에서 최종 입국 심사를 받자.

  처음에 밴쿠버를 방문하거나 아니면 어떤 사건이 있었던 사람 등등, 많은 사람들이 이민국에 있을거예요.

어차피 금방 끝나는 일이니까요. 다시한번 간단한 심사를 거쳐 마지막 입국허가 도장을 찍는 답니다.
(영어가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한국인 통역 직원이 있으니까요 영어가 아직 않되시는 분들도 걱정 하지 마세요)
   
의외의 경우를 만나다????

  간혹 아주 정말 간혹 있는 일입니다. 수상한 물건 이 있다고 이민국에서 판단을 할시,
또는 너무 값비싼 물건을 가지고 들어왔다고 판단을 했을때 소지품 검사대를 통과하게 됩니다.

제발 이곳은 가지 마시길 바래요. 속옷가방까지 다 뒤진다구요~ 에구구
   
드디어 입국 수속과정 이 다 끝났다!!

 
모든 입국 수속 과정을 마치고 출구를 따라 쭉~
나가시면 반가운 wowcan.com
친구들이 픽업을 해주러 기다리고 있을거예요.
(친구들 얼굴을 어떻게 알아보냐구요? 걱정하지
마세요 우리 친구들은 한국에서 먼저 보낸 사진을 보고 얼굴을 100% 기억하고 있기 때문에 먼저 알아 볼거예요~ 만약을위해 한국 wowcan.com 그룹에서 알려드린 현지 친구들 비상 연락망에 있는 친구들에게 전화를 하시면 아주 속시원히 해결 됩니다.)

  반갑게 악수도 하시고 궁금한거 물어도 보시고 홈스테이 까지 안전하게 차창 밖으로 보이는 밴쿠버 전경을 보며 출발!
   
입국시 도움이 되는 밴쿠버 공항 안내도 입니다.
   



밴쿠버공항 내부를 자세히보시려면 이곳을 클릭해 주세요.
   
wowcan.com 친구들의 도움이 받기 싫으시다구요? ~이잉~

공항이 시내에서 15km 정도 거리에 있어서요 택시로 캐나다 달러 $25~$30 정도가
나올거예요 우리 친구들이 바래다 드리는것은 무료니까요 부담없이 이용하세요~




















     
  Home :: (주)와우캔은? :: 캐나다 취업/학교 후기 :: 묻고 답하기 :: 우리들의 이야기 :: 사이트맵
 
 
Webmaster@wowcan.com

사업자등록번호 220-87-57165 / 노동부국외유료직업소개사업등록번호 제2007-15호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84길 33(역삼동,대우디오빌플러스218호)
대표 : Kim byung jin (Brandon)


ⓒ Copyright 2003 wowca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