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환율동향보기

캐나다의 역사/개요 캐나다 주요 도시 기후, 날씨 정보
문화 엿보기 캐나다 화폐 대중교통에 대해서
 
 캐나다 화폐 ( Canadian money )
 

◀ 옆에 보이는것이 캐나다 화폐 입니다~

캐나다는 캐네디언 달러를 정식 화폐로 제작하여 사용합니다.

동전과 지폐의 단위는 미국과 동일하게 달러와 일 달러를 백으로 나눈 센트를 사용하는데, 캐네디언 달러가 미국달러에 비해 25% 낮게 평가됩니다.

즉 미국 달러로 0.75$는 캐네디언 달러로 약 1.0C$ 로 환산되게 되는거지요~

캐나다에서 미 달러는 큰 문제없이 통용되나, 많은 상점들이 공정하게 환산하여 받지 않으니까, 한국에서 미리 바꾸어 가는 편이 현명하겠지요?

캐나다가 미국과 같은 단위를 사용하는 까닭은 미국과 접해 있어 미국의 영향을 받은 탓이 아니라, 캐나다가 영연방의 일원으로 영국의 화폐체계를 빌려왔기 때문이지요.

캐나다 화폐 중 25센트인 쿼터에 새겨져 있는 엘리자베스 여왕의 모습을 보면 잘 알 수 있겠죠?

지폐로는 5달러, 10달러, 20달러, 50달러, 100달러 등이 있는데요, 위조방지를 위해 여러 색깔을 사용한답니다.

이건 다 아시는 이야기인지도 모르겠는데요..

이곳에서 사람들 돈 세는걸 보면 조금 우스워요
우리나라에서 사람들을 지폐를 셀때 엄지, 검지, 중지를 이용해 빠르게 세잖아요?

여기 사람들은 한손에 지폐들을 한꺼번에 쥐고 바닥에 한장한장 놓으면서 세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빠르게 지폐묶음 세는걸 보면 "헥!" 한답니다~ㅋㅋ


▼ 옆 하단에 보이는것은 캐나다 동전 입니다.

1센트 우리나라 10원 정도로 씀씀이를 생각하시면 돼요. 물건을 사면 정확하게 떨어지지 않으므로 사용되지요.
페니(Penny)라고도 합니다.
5센트 보통 니클(Nickel)이라고 하는데, 이는 동전을 만드는데 들어간 금속에서 유래 되었대요.
10센트 다임(Dime)이라고도 부르죠.
25센트 보통 쿼터(Quarter)라고 부르는데, 쿼터는 1/4라는 뜻으로 일 달러의 1/4를 의미한대~요.
1달러 10년 전부터 지폐에서 동전으로 바뀌었습니다. 보통 루니(Loonie)라고 불리는 데, 이는 동전에 그려진 북미 지역에 많이 서식하는 Loon에서 유래되었다고 하네요.
2달러 한 5년 전부터 역시 지폐에서 동전으로 바뀌었구요, 투니(Twonie)라고 도 합니다~


     
  Home :: (주)와우캔은? :: 캐나다 취업/학교 후기 :: 묻고 답하기 :: 우리들의 이야기 :: 사이트맵
 
 
Webmaster@wowcan.com

사업자등록번호 220-87-57165 / 노동부국외유료직업소개사업등록번호 제2007-15호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84길 33(역삼동,대우디오빌플러스218호)
대표 : Kim byung jin (Brandon)


ⓒ Copyright 2003 wowca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