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09 글쓴이 : 운영자 날짜 : 2020-07-30

제목 : (기사)BC, 보건의료 전문직 특화 인재 양성 본격화


(기사)BC, 보건의료 전문직 특화 인재 양성 본격화

정부, 보건 인력 배출 위해 440만 신규기금 투입
BC 9개 대학 자금 수혈··· 양질 의료 기여 전망

BC주정부가 주내 보건의료 전문분야의 인력 양성을 위해 대학생들의 교육훈련 프로그램에 거액을 투자한다.
멜라니 마크(Mark) BC고등교육부 장관은 23일 성명을 통해 “지역사회의 보건의료체계를 강화하고, 필요한 실무능력을 갖춘 보건 의료 인력을 배출하기 위한 목적으로 440만 달러의 신규 기금을 주내 9개 대학에 지원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의 목적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필요한 의료 전문 분야를 선제적으로 대비함과 동시에, 더 많은 중고등학생들을 보건 분야로 끌어들이고 이미 이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가들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함이다.
멜라니 마크 장관은 "지난 몇 년 동안 BC주민들이 지역사회에서 더 많은 훈련된 보건 전문가들의 양성을 요구해 왔다”며 “정부는 향후 몇 년 내 주민들이 언제 어디서든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의료인력의 확보를 최우선 과제로 삼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에 따르면 기금 지원 대상 프로그램에는 의료 보조원, 마취 보조원, 정신 건강 및 지역사회 지원 인력, 간호사를 위한 프로그램 등이 포함된다.

(중략..)

이와 관련, 애드리안 딕스 보건장관은 성명에서 "우리는 호흡 치료사와 중환자실 간호사를 포함한 새로운 세대의 보건 전문가들을 훈련하고, 모집하고 고용하는데 전념하고 있다"며 "앞으로 BC주에 대거 양성된 보건의료 전문가들이 지역사회의 건강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내다봤다.

발췌:밴쿠버조선
기사링크 : https://www.vanchosun.com/m/index.php?view=detailedNews&newsId=69270





캐나다 취업유망직종 안내
호텔관광서비스,카지노 유아보육교사 요리사(일식,양식)
어학+유급취업 미용(스파테라피) 자동차,항공정비사
간호조무사,간호사 일반사무무역 단기경영학사+취업이민

       

[ 창닫기 ]